오늘은 멀드 와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에서 얻을 수 있고 독성이 없는 와인을 발견했다면 때때로 휴식을 취하면서 저녁에 와인을 즐기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와인의 맛을 개선하고 건강상의 이점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멀드 와인인데요, 다른 와인들과 마찬가지로 향긋한 향신료로 양조하여 맛있고 따뜻한 음료를 가정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멀드 와인 즐기는 여러 가지 방법
컵 건조시키기
추운 저녁에 멀드 와인을 마시는 것과 같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몇 가지나 있을까요? 아마도 그렇게 많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잠시 동안 자신을 돌보면서 와인을 즐긴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화 시스템을 돕고 코티솔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 안정감과 생리적 이점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즐기기
집뿐만 아니라 게스트하우스에서 즐기는 멀드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와인에서 심취하면 정말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더 따뜻하고 매력적인 느낌을 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을 마친 후에 가져갈 수 있는
훌륭한 음료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멀드 와인을 맛있게 만드는 시간
멀드 와인을 맛있게 만드는 데는 여러 가지 레시피가 있으나, 이 레시피들을 찾다 보면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사람마다 멀드 와인을 만다는 시간 및 끓이는 시간이 다르다는 점이었는데요, 그 끓이는 시간에 따라 맛의 깊이와 차이가 달라지게 됩니다. 와인은 오래 끓일수록 맛이 농축됩니다. 그러나 와인을 오래 양조할수록 결과 음료의 알코올 함량은 낮아집니다. 미국 농무부의 영양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15분 동안 끓인 후에도 알코올의 40%가 남아 있었다고 합니다. 와인에 약간의 풍미를 더하고 싶지만 과도하게 취하고 싶지 않다면 10-15분 정도 양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알코올 변종
반면에 알코올 도수를 줄이고 와인의 매운맛을 더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조리 시간을 늘리는 것도 또 하나의 레시피가 됩니다. 1시간 이후에는 알코올은 25%로 감소하고 2시간 30분 이후에는 후에는 알코올 농도는 5%만 남습니다. 단, 여기서 주의점은 이렇게 끓인 와인은 약 1시간 만에 매우 빨리 증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시간을 들여 저어주지 않으면 와인이 타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30분 이상 끓이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멀드 와인 향신료 선택
멀드 와인을 만들기 이전에, 미리 혼합된 뮬 향신료를 구입해서 직접 요리할 수 있습니다. 간 향신료는 걸러내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계피 스틱, 정향 싹과 같은 향신료를 통째로 사용하거나 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향신료를 구비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드 와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해보는 것도 맛있는 와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멀드 와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술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와인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신의 물방울 같은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분위기를 위해서, 혹은 피로감을 풀기 위해서 드시는 한 잔의 와인은 몸의 노곤함도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