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정에서 천연유리 세정제 만드는 법

by 노에베 2021. 11. 22.

오늘은 천연 유리세정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룩덜룩한 유리를 닦는 것은 사실 미관상이나 인테리어를 위해서도 매일 중요한 일인데요, 이러한 유리세정제도 사실 마트나 가게에서 사려면 꽤나 돈을 주고 구입해야 하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에서 쉽게 천연 유리 세정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 등을 통해서 여러 가지 유형의 천연 세제를 사용해봤고 그 과정에서 기존의 세제보다 효과가 있는 천연 세제를 발견했습니다. 오래된 유리 세정제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확신하지 못했지만, 가정에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함부로 유리장을 핥을 수도 있기에 무엇보다 이런 경우에는 천연제품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천연 유리 세정제를 어떻게 만드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천연 유리 세정제 장점

식초는 냄새가 다소 좋지는 못하지만, 일반적으로 살균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청소나 살균을 위해서는 이미 일반적으로 식초 사용에 대한 조언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이미 매장에는 식초 베이스를 한 많은 살균 클리너 및 청소용품을 팔기 때문에 번거로우신 분들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훌륭한 제품이 이미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항상 가정에서 이러한 천연 세제를 만드는 것은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집에 있는 재료로 빠르고 쉬운 레시피를 통해 천연 유리 세정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돈도 절약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천연 유리 세정제의 장점은 완전히 무독성이어서 화학 물질에 대한 걱정 없이 아이들이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정에서도 저는 지금 우리 식료품 저장실의 바구니에 스프레이 병과 청소용 천이 달린 작은 유리병을 가지고 있어, 창문 아래 청소는 4세와 5세 우리 아이들에게 가끔 시키기도 한답니다. 왜냐하면 무독성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료는 사과 사이다 식초의 빈 유리병을 사용하여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이 세제는 건조 시 완전히 증발하는 식초 특유의 매우 강한 냄새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창문을 닦을 때 극세사 냅킨을 사용하지 않지만 오래된 신문이나 티셔츠도 적합합니다. 종이 타월은 아무래도 종이의 얼룩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유리 세정제 만드는 방법

직접 천연 유리 세정제를만드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재료도 3가지밖에 없습니다. 만드는 시간은 2분이고요 넉넉하게 5분 정도면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세정제를 담을 수 있는 병도 있어야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유리병을 추천드립니다. 물 2컵과 함께 식초 2큰술, 레몬 베이스의 에센셜 오일 10방울을 넣어놓고 섞어주면 이것으로 천연 유리 세정제를 만드는 방법은 끝이랍니다. 너무 간단하지요? 이 재료를 다 만들었으면 유리병에 넣어주도록 합니다. 식초 특유의 냄새가 있지만 레몬 에센셜 오일이 식초의 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에 식초 냄새를 좀 더 잡고 싶다면 에센셜 오일을 더 뿌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천연 유리 세정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쓰다보니 식초는 음식에도 여러모로 좋은 재료이지만, 이렇게 살균작용도 하고 세정제 역할도 하니 정말 버릴 데가 없는 좋은 식재료인 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주말에는 집에서 만든 천연 세정제로 청소를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가족과의 유대감도 형성하고 대화를 해나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